티스토리 뷰

한복 꿈해몽 좋은 의미 일까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한복은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한복은 아름다움을 의미하며, 사람을 밝게 밝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명절마다 입는 옷이지만, 항상 가족들과 화기애애한 모습을 볼 수 있고, 돈을 불러오는 꿈해몽을 해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명절에도 한복을 잘 입지 않지만, 언제봐도 아름다운 전통 옷인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한복 입은 꿈을 꿨을 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부가 한복을 차려입고 외출을 하는 꿈


평소 뵙지 못했던 부모님을 뵈러 고향에 방문을 하거나, 친척 들의 경조사에 참석을 할 수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한복을 입었다면, 웃는 얼굴로 찾아 뵙지만 허름한 한복을 입었다면 안좋은 소식을 가지고 방문을 합니다


2. 한복을 맞추는 꿈


결혼과 관련 된 꿈해몽 입니다. 청탁이나 결혼과 관련 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말하고 있으며, 경조사와 관련 된 예물을 준비하러 가게 됩니다. 또한, 전통적인 일을 하게 될 수 있어서 고향에 방문하게 됩니다



3. 한복을 차려입고 웃어른에게 인사를 하는 꿈


제사를 하거나, 웃어른에게 인사를 할 일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방문 이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결혼을 하지 않았다면 상견례를 할 수 있는 꿈해몽 입니다




4. 한복의 옷고름이 변색 된 꿈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과 싸울 수 있습니다. 결혼을 했다면, 부부와 다툼이 심해져서 서로의 관계에 금이 가거나 마음이 멀어질 수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5. 한복 옷고름에 이쁜 나비가 앉는 꿈


결혼을 하지 않았다면 길몽입니다. 우연하게 나의 배우자가 될 사람을 만나게 됨을 의미하고, 만났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6. 한복을 이쁘게 차려입고 머리를 감는 꿈


주변 사람들로 인해서 긍정적인 기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의 능력으로 인해서 주변사람들로 부터 부러움의 시선을 받게 되며, 나쁜 기운으로 부터 벗어나 유혹이나 나쁜 일에서 탈출 할 수 있습니다


7. 한복의 단추가 떨어지거나, 옷고름이 풀리는 꿈


친했던 지인들이나 가족들과 사이가 멀어질 수 있습니다.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되어서 깊었던 관계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8. 누군가가 나에게 한복을 입혀주는 꿈


누군가가 도움을 주게 되어서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됩니다. 어떠한 복잡한 일에 연루가 되었다면 도움으로 인해서 풀려나게 되고,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9. 분홍색 한복을 선물 받는 꿈


분홍색 한복은 사랑이나 인연 , 승진과 출세와 관련이 있습니다. 나에게 큰 도움이 되는 인연을 만나게 되거나, 회사에서 인정을 받아서 동기들과 달리 승진을 하게 됩니다. 또한, 큰 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10. 한복을 입고 자손에서 절을 받는 꿈


집안에 큰 경조사가 생기거나, 재물운이 들어오게 됩니다 또한 반가운 손님이 집안에 방문할 수 있으며 , 평소 만나지 못했던 친척들을 만날 기회가 생깁니다


11. 갓을 쓰는 꿈


여행을 하게 될 기회가 생깁니다. 여행으로 인해서 평소 고민들이 해결될 수 있으며 머릿속이 깨끗해 져서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집중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12. 도포를 입은 백발 노인이 나타는 꿈


뜻밖의 사람에게 도움을 받게 됩니다. 이 도움으로 인해서 내가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되고, 큰 부귀영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한복 꿈해몽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에서의 한복 해석을 해보니 어떠한 인연을 만나거나 내가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말하고 있는데요! 




일상생활에서 꿈을 100% 반영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참고를 하는 편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정신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꿈을 어느 정도 좋게 받아들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