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바보청춘 경제편입니다 ㅎㅎ

오늘 뉴스를 보니,

요즘 추세가 각 은행별 상품이용 조건도 강화되고,

심사도 복잡해졌다고 합니다


왜그런가 알아보니 

요즘 서민대상으로 사기가 너무 많이 일어난다고 하더라구요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서민들은 

저렴한 금리로 상품을 이용하게 해준다고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기때문에

햇살론 관련 전화나, 문자들이 자주 온다고합니다

혹시나 너무 저렴한 금리로 상품을 이용하게 해주겠다라는 문자나 전화를 받을경우에는

90% 사기이기때문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햇살론 무직자 가능여부에 대해 포스팅하려합니다!

무직자 즉, 프리랜서나 자영업자들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이 질문을 주시는데요!

100% 가능하다고는 말씀을 못드리지만 승인받으신분도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조건이 있기때문에 잘 알아보셔야하는데요!

어떤 조건이 있고, 어떻게 승인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ㅎㅎ

먼저, 햇살론은 어떤상품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넘어가겠습니다




햇살론이란?


먼저 햇살론은 어떤상품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밀어주고 있는 햇살론은 서민전용상품인데요!

1금융권에서 저렴한 금리로 상품을 이용해보려고하니, 절차도 매우 까다롭고

승인률도 낮은건 사실입니다 ㅎㅎ

그렇다고 다른 사금융권에서 이용하자니 20%대 넘어가는 금리때문에

배꼽이 더 커지는 상황이 일어나고, 관리를 잘 하지 못하게되면

연체금리가 더 커져서 곤란한 상황이 오게 되죠 


하지만, 정부지원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서주기때문에 

매우 저렴한 금리 즉, 6~10%대의 금리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1금융권에 비해서 절차도 복잡하지 않아서 

최근 가장 선호하는 상품중의 하나로 뽑히기도 합니다 ㅎㅎ





또한,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까지의 저신용등급자라해도,

연 소득이 3천만원 이하라고 해도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서민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상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1년전에 이용을해서,

29% 금리의 상품을 대환받아서 잘 상환하고 있습니다 ㅎㅎ




1. 햇살론 무직자 도 가능할까?


무직자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먼저, 매월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면 지원을 불가합니다

햇살론은 '소득증빙이 가능한' 이라는 조건을 세우고 있는데요!

위에서 잠깐 말씀드렸듯이 

무직상황에서 승인을 받은 사례가 있는데,

무직이라도 최근 3개월간 꾸준한 소득이 있을경우에는 

햇살론 승인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무직자에서도 프리랜서, 주부, 자영업자분들도 계신걸로 아는데

먼저 연체경험이 많이 없으면서 내 신용등급이 6~10등급 이내일 떄,

또한 연소득이 3천만원 이내일경우 , 최근 3개월간 소득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승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ㅎ


하지만, 3개월 이상 연체를 하셨거나 파산 및 면책결정을 하신경우에는

상품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모든 상품조건에 해당하더라도 승인여부는 각 서민금융회사의 

심사결과에 따라 달라지기떄문에 100% 안심하시는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2. 무직자도 된다는 은행 유의사항



가끔 햇살론 취급 은행에서 무직자도 100% 가능하다고 하는 은행이 있는데요!

각 은행마다 심사조건이 다 다르기때문에 

승인을 해주는 은행도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수수료의 선입금을 요구하는경우

또는 통장비밀번호나 100% 햇살론 승인이 가능하니 조회부터 해보겠습니다

라고 하는 은행은 일단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3. 4대보험 미가입 햇살론 승인사례


4대보험 미가입자의 햇살론 승인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ㅎㅎ


1. 사금융 3곳 총 천이백만원

2. 직장인

3. 4대보험 미가입

4. 월급 120만원

5. 신용등급 7등급(연체1회)


월 120만원을 받으면서 직장생활을 하고계시는 여성분이었는데

잦은 조회와 핸드폰 요금이 연체중이셨습니다

사금융 3곳에서도 상품을 이용중이셨구요

하지만, 심사결과는 승인을 받으셨는데요!

4대보험이 미가입되있으시더라도 최근 3개월동안 꾸준한 수입을 증명하셨고,

휴대폰 요금은 3일내로 연체해결하실 수 있다는 조건하에 

승인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ㅎㅎ


이렇게 꾸준한 수입을 증명할 수 있고, 잦은 연체만 아니라면

꼭 안되리라는 법도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햇살론 무직자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각종 수수료나 무조건 100% 가능하다는 은행이 있다면

우선 의심을 해보신 후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