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자회로 SNS 및 검색포털이 시끄럽다. 최근 사드발사대 추가반입한 것을 보고누락 한 것 떄문에 대한민국이 떠들석한데, 이번에는 더해서 군대 사조직이 특수보직이나 인사를 독점했다는 말들이 나오면서 더 큰 논란이 될 것 같다



▶알자회는 군의 사조직


1일에 열렸던 정책조정회의에서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이 


"군내의 사조직이 군대의 특수한 조직이나 인사를 독점해왔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감찰을 통해서 엄격하게 차단해야한다" "육사의 34기부터 43기까지 약 100명 정도로 이루어진 알자회가 특정 조직이나 인사를 독점했다"


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알자회란?




알자회란 76년에 육사의 34기출신 10명이 모여서 43기까지 약 10개의 기수동안 100명정도가 활동했던 군대의 사조직이다. 하지만, 92년에 해체가 되었었는데 그 떄 당시에 진급에서 떨어지고 보직이 조정되었었다



하지만, 진급이 된 나머지 알자회소속의 인사들이 요직을 대물림 하면서 박근혜 정권에 부활이 되었다는 말들이 있는데 가끔 군 내에서는 우병우와 알자회가 연관이 되어있다는 말들이 있다.


▶쿠데타 의혹?


지금 문제가 되는 부분은 우병우쪽 라인이 군 진급에서 떨어진 알자회의 뒤를 봐주었다는 의혹인데,


80년대에 군사쿠데타를 감행했던 하나회 사건이 있었는데 다시 알자회가 부활하면서 '쿠데타' 라는 키워드가 다시 떠오르고 있다. 사실이라면, 정말 무서운 일인 것 이다.



▶알자회의 의미는?


알자회의 이름은 서로 알고지내자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한다. 지난 국정농단 사건에서도 언급이 되었었는데, 알자회가 92년 해체되었지만, 다시 우병우와 안봉근이 진급을 봐주고 있다라는 말들이 나왔었다.


▶알짜회라고도..


알짜회라고 불리기도 했는데 알짜보직을 주고받는 것을 보아 그렇게 불리고 했다고...





▶네티즌들의 반응은?


사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매우 좋지 않다.


'쿠데타' 라는 키워드가 나오면서 제2의 하나회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데 정치의 세력들이 군권까지 장악을 했다는 말은 쿠데타도 할 수 있고 이는 즉 유신 시대로의 복귀의 가능성 로 의미되기 떄문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을 하고 있다.




▶잘 해결이 되었으면...




알자회 사조직 파문이 이르면서 더 시끄러워 질 것 같다. 사드 보고 누락 파문이 해결이 되고, 알자회와 관련 된 사항들이 나온다면 군법으로 꼭 처리를 해야할 것 이고, 관계자는 국민들에게 꼭 해명을 해야할 것 이다. 좀 더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고 나라다운 나라가 되었으면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