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상식 블로그 입니다. 오늘은 한미약품에서 나온 의약품인 뮤코라제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염 효소제로써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주로 수술 및 외상후 , 부비동염 , 혈전정맥염 등의 염증성 부종에 대해서 완화작용을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호흡기 질환이 생겼을 때 담객출 곤란시 뮤코라제정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복용을 해야하고 용량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어린이에게 적합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뮤코라제정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소염효소제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항생제로 알고 있는데 항상제가 아니라서 염증을 치료하지는 못합니다. 즉, 염증 때문에 조직이 부어있을 경우에 조금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데요! 



고름이 생겼을 경우에는 고름을 청소해서 항생제의 효과를 높여주기도 하는 약입니다. 따라서 눈의 붓기를 가라앉히거나 타박상이 생겼을 때 완화를 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죠. 


뮤코라제정은 식약청에서는 수유중에는 투여에 대해서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병원에 꼭 방문을 해서 처방을 받아 복용을 하셔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맘카페나 여러 커뮤니티에 수유중에 복용해도 되는지, 아이에게 먹여도 되는지 질문을 하시는데 가장 정확한 답변을 받기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을 하거나, 119에 전화를 해서 관련 약사분에게 연결을 해달라고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혹시나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 뮤코라제정을 복용하실 경우에는 좋지 않으며, 용량의 경우도 맘대로 변경을 하거나 2알까지도 먹어도 된다고는 하지만,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편도가 안좋으신 분들에게 주로 염증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처방을 해주는데, 증상이 심하다고 해서 용량보다 많이 복용을 하시면 오히려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열감기가 자주 오는데, 병원에 방문하면 뮤코라제정을 처방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 항샹제는 아니고 염증을 치료하는 소염제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꼭 의사선생님이 권고해주신 대로 복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위는 사용상 주의사항 입니다. 이상반응이 있거나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분들께서는 유의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문의를 하시면 좋습니다. 


아참, 혹시나 아이들의 경우에 새벽에 열이 심하거나 아픈 경우가 많은데 혹시 집에 뮤코라제정 같은 약들이 있다면 무작정 먹이지 마시고, 병원에 방문하시거나 급하시면 119에 전화를 해서, 복용을 해도 되는지 여쭤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과 같이 주황색을 띄면서 hmp 라고 적혀있고 반대편에는 mcl 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뮤코라제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약 같은 경우는 복용할 때 매우 신중하게 드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뮤코라제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미약품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문의를 하시거나, 휴일지킴이약국 을 검색하시면 자세한 의약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