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건강 박사입니다. 오늘은 애니펜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이 심하거나, 통증이 심할 떄 복용하는 약인데요! 일반의약품 이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전이 없어도 약국에서 쉽게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고 주의해야 할 부분은 어떤게 있을까요?



애니펜정 은 안국약품 에서 생산을 하고 있는 의약품입니다. 덱시부프로펜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주요 효능으로는 관절증이나 염증 또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 , 그리고 편두통이 심할 떄 많이 복용을 하는 편 입니다. 쉽게 말하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소염진통제 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병원에서 애니펜정 을 처방받아서 복용을 했는데도 계속 통증이 지속되거나 큰 효과가 없을경우에 많은 분들이 타이레놀 을 같이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같이 복용해도 괜찮지만 약물을 과다로 복용하거나 내 몸에 맞지 않을 경우에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약 성분 검색 을 통해서 내 몸에 맞는지 확인을 하시고 검색으로 해결을 하시기 보다는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을 하셔서 전문의 선생님께 진료를 받으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6세 이상의 어린이 같은 경우 또는 체중이 30kg 미만인 경우에는 용량이 300mg 을 초과하면 안된다고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약물에 몸에 많이 들어올 경우에 빨간 반점이나 구토 , 또는 열이 날 수 있으니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면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애니펜정 은 연한 주황색을 띠고 있습니다. 앞면에는 AㅣG , 뒷면에는 nf 라는 표시가 되어있으니 혹시나 약을 복용하실 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유부 분들이나 어린아이가 복용을 할 경우에 복용여부를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확실한 답은 전문이와의 상담을 통해서 확인을 하셔야 하는 부분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애니펜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확실한 부분은, 검색으로 추정을 하기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의 전문의견을 들어보시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약 성분 검색 을 통해서도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항상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유익한 포스팅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